한낮의 기온이 영상으로 올라가는 봄의 길목에서 중동동문산악회(산악회장 이상만)는 지난 3월 8일(토) 오전 11시 50분, 수락산 안골에서 동문 선 ·후배 300여 명(50회~100회 기수)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시산제 및 안전산행기원제’를 성대히 개최했다.
산악인들이 신년에 올리는 산신제는 올 한 해 모든 산악인의 무사 안전 산행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정성을 모아 제를 올린다.
이날 시산제는 내빈 소개, 교가 제창, 인사말, 축사, 산악인 선서로 진행했다. 이어 열리는 시산제는 강신, 참신, 초헌, 독축, 아헌, 종헌, 헌작(기수별), 응원가 제창, 음복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상만(75회) 중동동문산악회장은 인사에서 “수락산 자락에서 동문들과 함께 시산제를 올리게 되어 감사드린다”라며 “우리 중동동문산악인들은 올 한 해도 안전 산행으로 즐거운 산행과 개인 체력 증진, 상호 기수별 우의(友誼)를 다지는 좋은 시간 무탈하고 안전한 산행이 되시길 집행부에서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무사 안전산행 기원으로 집행부에서 정성으로 마련한 음식을 시산제에 올린 후 기수별로 덕담을 나누며 그간의 회포를 풀었다.
중동동문산악회는 100년의 역사와 전통 있는 산악인들이 국내는 물론 해외 원정으로 활동하고 있는 단체이며 선·후배간의 우예가 대단히 깊다고 알려져 있다.
한편, 중동동문산악회는 각 기수별 동문이 산행하고 있으며, 4월은 개교기념 산행으로 대모산, 7월은 중동 가족산행 한마당 북한산, 8월~9월 키르기즈스탄 트래킹으로 송클호수 투즈산 맥타쉬라트계곡, 10월 기차 테마여행 제천, 10월 30일경 네팔히말라야 트래킹으로 마나슬루 베이스캠프, 12월은 송년산행 및 총회 도봉산 근처 그린컨벤션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형순 기자 ks00777@naver.com 사진제공=한신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