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문화도시도봉 성과공유·비전선포식이 지난 3월 5일(수) 오후 4시, 도봉2동 문화도시도봉 플랫폼 5층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언석 도봉구청장, 안병건 도봉구의회 의장, 이태용 부의장, 홍은정·이강주·강신만·강철웅·정승구·박상근·손혜영·이호석 구의원, 시민추진단 위원 등 50여 명이 자리에 참석했다.
이날 우지민 위원이 사회를 맡아 ‘문화도시도봉 성과공유·비전선포’ 행사를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했다. 행사는 개회 및 내빈소개 사업 성과공유(2024년 도깨비 축제) 등 표창장 수여식으로 이어졌다.
선포식에는 문화도시도봉의 비전 ‘도봉의 문화적 가치와 잠재력을 일깨워 독창적이고 발전적인 지역문화를 만들어 나가자’를 함께 선포했다. 이어 유공자 표창 시상에는 문화도시 조성사업에 공로가 큰 추진위원 11명이 수상했다.
도봉구청장상에는 김영애, 김준엽, 배정인, 정현아, 정주화, 최현 위원 6명이 표창장을 받았다. 도봉구의회 의장상 표창에는 강경숙, 김종렬, 조정숙 위원 3명이 받았으며, 김재섭 국회의원 훈격 표창장에는 우지민 위원, 오기형 국회의원 훈격 표창장에는 황여진 시민추진단 대표가 표창장을 수상했다.
참석자들은 문화도시도봉 시민추진단이 직접 기획한 ‘도깨비 축제 권선징악(樂)’ 등 지난해 성과를 공유하고 올해 사업추진계획을 논의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문화도시도봉 성과공유·비전선포 문화추진 위원회의 지난 도깨비 축제 모두 성황리에 잘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지난 문화행사 도깨비 축제 행사로 지역에서 많은 호응을 얻은 거 같다. 올 한 해도 도깨비 축제 응원”하며 “앞으로 도봉의 미래를 위해 도약할 도봉문화 도봉 주민이 중심이 되는 문화도시로 거듭나기를 응원하며 함께 노력해 보겠다”라고 말했다.
안병건 도봉구의회 의장은 “지난해 도깨비 축제 성과 축하하고 앞으로도 문화도시 성과 공유회 큰 노력 부탁드리며 구의회에서도 문화도시가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축하했다.
한편, 구는 주민들의 문화 향유권을 신장하기 위해 올해 문화도시 도봉 시민추진단 분과별 포럼과 주민주도 축제 ‘도깨비 축제’ 등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한다. 김형순 기자 ks0077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