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동부지소(지소장 이승경)는 7월 2일(수), 수원 화홍로타리클럽(회장 정은경)에서 개최한 국제로타리(RI) 가입승인 제35주년 기념 및 제35·36대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화홍로타리클럽의 지난 35년간의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돌아보고, 새로운 회장단의 출범을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보호대상자 가정을 위한 장학증서 및 장학금 전달식도 함께 진행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장학금은 학업 의지가 뚜렷한 보호대상자 가정 아동에게 전달되었으며, 해당 금액은 아이들의 학업 성취를 위한 학업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아동들이 학업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선희 36대 회장은 “화홍로타리클럽은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한 실질적인 나눔과 지원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장학금이 아이들의 꿈을 키워가는 데 작은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승경 지소장은 “오랜 기간 지역사회의 든든한 후원자 역할을 해 온 화홍로타리클럽의 헌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보호대상자의 자립과 복지 향상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동부지소는 허그일자리, 직업훈련, 취업알선 등 대상자들의 직능개발을 비롯하여 긴급지원, 숙식제공, 주거지원 등의 생계지원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심리상담, 가족지원, 학업지원 등 수형자 가족을 대상으로 한 가정복원 사업 또한 제공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