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쌍문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순희)는 10월 28일 쌍문4동주민센터 지하 1층 강당에서 ‘2025년 쌍문4동 경로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따뜻한 공동체의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으며, 관내 어르신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에는 오원석 도봉구청장, 안병건 도봉구의회 의장, 김선동 국민의힘 당협위원장, 박석 서울시의회 시의원, 도봉구의회 이태용 부의장과 고금숙·손혜영 구의원을 비롯한 지역 내빈들과 각 경로당 회장님이 함께해 어르신들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축사와 유공자 표창, 축하공연, 식품꾸러미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지역사회 발전과 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자들에게 표창이 수여되었으며, 이어진 축하공연은 김혜란 강사의 노래와 지역 예술단체의 주민 동아리 무대의 큰 박수와 환호를 받았다.
이날 유공자 모범 어르신 기여자 표창장 대상은 김춘자, 김정숙, 김춘겸, 심재란 어르신 등 모범 어르신으로 표창장 수여의 참석한 내빈들에게 큰 축하 박수와 함께 수상했다.
최순희 쌍문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오늘의 행사는 어르신들의 노고의 위로 하고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함께 어르신을 공경하고 돌보는 복지공동체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오원석 도봉구청장은 “지역 내 쌍문4동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구 차원에서도 세심히 살피겠다”며 축하의 말을 전했다.
안병건 도봉구의회 의장은 “어르신들을 다시 건강한 모습으로 뵈어서 감사하고 경로의 날을 기념해 축하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해 온 정성을 다해 건강을 기원하며 의회에서도 어르신복지에 노력하겠다”고 기원했다.
이번 행사는 쌍문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고 쌍문4동주민센터가 후원했으며, 지역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나눔으로 따뜻하고 의미 있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한편, 도봉구 지역내에서는 경로의 날을 맞이해, 한 주일 동안 경로 행사가 쌍문4동, 주민센터 창4동, 한국마사회 도봉지사(지하 1층)▴방학1동, 영천감리교회 (3층) 창5동 주민센터 (4층 대강당) 도봉2동, 베다니교회 제29회 노인의날 기념행사(방학동어르신복지관), 도봉구민회관(소공연장)에서 등 한 주일간 경로행사를 다채롭게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