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지역 걷기협회 회원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강북구걷기협회(회장 김준기)는 지난 9월 21일(토) 오전 10시, 우이동 만남의광장에서 ‘제7회 강북구청장배 걷기대회’가 성대하게 막을 올렸다.
이 행사는 강북구 지역 13개 동 주민의 건강과 화합, 결속을 다지기 위해 강북구걷기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강북구와 강북구체육회, 한국새생명복지재단, 서울원플러스의원(피부클리닉), 서울신세계안과, 플린치과, 원더플란트치과, 새마을금고, 한국마사회강북지사 등이 후원해 진행했다.
행사 당일 개회사 바로 직전 비가 그치면서 식전 행사가 이어졌다. 축하 행사는 안숙화 소프라노의 걷기노래 ‘랑랑랑 힐링투어’, 우이동 걷기팀의 ‘릴리리만보’, 삼양동 걷기팀의 ‘국민체조’로 분위기를 한껏 즐겁게 만들었다. 행사에는 조기우 걷기협회 수석부회장의 ‘개회선서’를, 허환·정진숙은 ‘선수선서’를 선언했다. 이날 강북구걷기협회에 참석한 내·외빈의 소개에 이어 강북구 걷기협회 회원의 표창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행사 진행 코스는 동별로 만남의광장에서 시작하여 2.9km로 소요 시간은 약 1시간 20분 정도 누구나 걸어도 함께할 수 있는 솔밭근린공원까지 돌아서(반환) 다시 원점인 만남의광장으로 집결하여 기념품 추첨식을 진행한 후 하산해 마무리하는 행사였다.
김준기 강북구걷기협회 회장은 “올해로 7회를 맞이한 걷기대회는 주민 여러분의 건강 증진과 지역 사회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시작된 의미 있는 행사다.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 덕분에 강북구의 걷기 동호인들이 해를 거듭할수록 성장해 오고 있다”며 “오늘 하루 즐겁게 걸으면서 건강과 행복을 함께 챙겨가시길 바랍니다”라고 하면서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니, 걷는 동안 안전 수칙을 잘 지켜주시길” 당부했다.
이어 이순희 강북구청장을 대신하여 윤보영 부구청장이 참석하여 “무엇보다 걷기협회 동호인들의 안전을 우선으로 행복한 걷기대회 되시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김명희 강북구의회 의장은 “걷기행사의 건강과 화합으로 안전하게 걷기 동참하시고 반가운 비로 가을을 데려와 여러분들의 걷기대회를 응원해 드립니다. 모쪼록 즐거운 걷기대회가 되시길 바란다”고 축하했다. 그 밖의 많은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의 인사말이 이어졌다.
강북구걷기협회에 참석한 내·외빈은 김준기 강북구걷기협회장, 윤보영 강북구 부구청장, 김명희 강북구의회 의장, 천준호 국회의원, 박진웅 국민의힘 강북을 지역위원장, 이용균 서울시의원, 조윤섭 강북구의회 부의장, 곽인혜 행정문화위원장, 유인애·최치효·최미경·이상수·박철우·정초립 구의원, 이진호 걷기협회 고문, 이정식 강북구체육회장, 한동진 강북구 주민자치회장, 관련 체육협회 회장단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 주었다.
한편, 다음 강북구걷기협회는 11월2일(토) 오전 10시, 장소는 강북구 솔밭근린공원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강북구걷기협회 관계자의 설명이다. 김형순 기자 ks0077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