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제22회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에서 지역 기업들이 170만 달러 상담 수주라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는 재외동포청과 재외동포 경제단체가 주관하는 행사다. 올해는 지난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전주시 소재 전북대학교에서 열렸다.
이 기간 도봉구 지역 2개 기업은 총 50여 개 기업 상담을 통해 170만 달러 상담 수주를 이뤄냈다.
대회에 참가한 도봉구 지역 2개 기업은 (사)도봉양말제조연합회와 ㈜육칠청춘공장으로 앞서 구에서 선정한 국내외 전시‧박람회 지원 대상이다. 대상 기업에는 구가 국내외 전시‧박람회 참가 시 부스 임차료를 최대 2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이번 대회에서 (사)도봉양말제조연합회는 5건의 바이어 미팅과 30여 개 기업 상담을 통해 90만 달러의 수주 상담 실적을 올렸고, ㈜육칠청춘공장은 1건의 바이어 미팅과 25건의 기업 상담을 통해 80만 달러의 수주 상담 실적을 기록했다.
참가 기업 대표 A씨는 “국내 기업뿐만 아니라 해외 기업의 단체 주문과 거래처를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구의 지원에 힘입어 앞으로 국내외 판로개척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지역 기업들이 170만 달러 상담 수주라는 쾌거를 달성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지역 기업들의 수출역량 강화와 판로개척 확대를 위해 앞으로도 관련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문의: 도봉구 지역경제과 지역경제팀 02-2091-289
관련기사
- 도봉구립교향악단,‘제5회 정기연주회’에서 박수갈채 이어져
- 도봉노인종합복지관, 2024년 웰다잉문화 확산을 위한 ‘일.기.장’
- 도봉구, 교양강좌 ‘제74강 도봉 교양 대학’ 열어
- 도봉경찰서, 관내 전통시장 6개소와 업무협약 체결
- 도봉구, ‘낙동강 전투 영웅’ 워커 장군 흉상‧ 기념 공간 건립 74년만
- 도봉구, 전통시장 활성화 유공 장관 표창 수상 ‘기염’
- “으쌰랴 으쌰” 도봉구민 체육대회 응원 열기 ‘핫해’
- 도봉구의회, 쌍문1동 모아타운 공공주택시범단지 재개발 추진 주민들과 간담회
- 오언석 도봉구청장, 김재섭‧박수민 국회의원 만나 구 현안 논의
-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 안전 위한‘교통안전 베테랑 교실’운영
- 도봉구, 2025년 예산안 8,624억원 편성…주민체감사업 중점
- 도봉구지부,‘도봉구 사진으로 읽다’방학동 편 전시회 개막식 열어
- 도봉구민 감성쉼터 ‘도깨비마당’,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 국무총리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