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민이 건강하고 행복을 느낄 때까지’라는 슬로건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는 강북구체육회(회장 이정식)는 지난 12월 7일(토) 오후 4시, 번동 웰빙스포츠센터 3층에서 ‘2024 강북구체육회 우수단체 시상식’이 성황리에 개최했다.
행사는 강북구체육회 주최·주관으로 우수단체 시상식에 강북구체육회 이정식 회장과 서울시체육회 김성범 부회장, 이순희 강북구청장을 대신하여 김선옥 문화생활 국장, 박진웅 국민의힘 강북을 당협위원장, 유인애·윤성자 강북구의원, 강북구 체육연합회장단, 임원 동호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어 우수단체 시상식 전 행사로 강북구체육회 소속 밸리댄스협회 시범단 공연과 강북구청소년 태권시범단 태권무 공연으로 우수단체 시상식의 막을 올렸다.
강북구체육회 행사 진행 순서는 식전 공연에 이어 ▲개회사 ▲국민의례 ▲동영상 상영 ▲내빈 및 임원 소개 ▲불우이웃 성금 전달 ▲선물전달식 ▲유공 표창 ▲우수참여자 수여 ▲우수 기자상 ▲장기근속패 수여 ▲우수종목단체 시상(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송년사 ▲축사 등으로 진행했다.
강북구체육회 설립 이래 처음으로 지난 11월 15일 사랑 나눔 불우이웃 성금 모금 행사를 진행해 체육회와 종목단체에서 십시일반 모은 성금 5백만 원을 강북구에 전달해 행사의 훈훈함을 더했다. 체육행사 시상식은 강북구 체육회가 매년 우수단체 선정의 심사 채점 기준을 통해 2024년 한 해 동안 34개 종목별 단위 연합회 중 ▲강북구걷기협회가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이어 ▲최우수상에는 체조협회 ▲우수상에는 족구협회 ▲장려상에는 족구협회와 게이트볼협회가 각각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아울러 강북구체육회 20년간 성실하게 장기근속한 장수현 팀장이 장기근속 패를 받아 눈길을 끌었다.
이날 수상자 명단은 강북구청장 표창에는 강북구체육회 김세진 부회장, 강북구체육회 최 필 이사·신유정 이사, 김성일 스쿼시연맹 회장, 박용문 당구연맹 회장이 수상했다.
이어 강북구의회 표창에는 김명철 댄스스포츠 회장, 조병훈 바둑협회장, 임송묵 요가협회장, 배창형 농구협회장, 김은환 이종격투기연맹 회장이 수상했다. 천준호 국회의원 표창에는 산악연맹 이용희 회장, 안대홍 족구협회장, 권두열 골프협회장, 강북구체육회 임정용 이사, 신우진 온아치과 대표, 한민수 국회의원 표창에는 강북구체육회 문신원 이사, 이흥덕 유도회장, 강북구체육회 이필복 이사·조기용 이사, 원플러스 의원 김주원 대표가 수상했다.
이어서 서울시체육회장 표창에는 송요철 검도회장, 이승훈 부회장, 박은영 볼링협회장, 김영철 수영연맹 회장, 최나열 줄넘기협회장, 성은옥 밸리댄스협회장, 이기동 복싱협회장, 하경민 태권도협회장, 김석경 테니스협회장, 김정주 배구협회장이 수상했다. 강북구체육회장 표창은 이기진, 서재순, 박성철, 김만기, 김호선, 박효신, 김지하, 김미숙, 조기숙, 정민서, 류길한, 전희성, 전인자, 이기만, 박선희, 홍성일, 장현익, 이경희, 홍기하, 김애옥, 정광심, 김정희, 백규운, 정진숙, 정경석, 하정숙, 김남정, 홍나겸, 안재영, 김현미 님이 수상했다.
우수 참여상은 강북구복싱협회 이기동, 기자상에는 동북일보 김형순 기자가 수상했다. 이날 영예의 우수단체 대상에는 34개 종목단체 중 강북구걷기협회가 영예의 ‘대상’을 받아 부상으로 트로피와 상금 50만 원을 수상하는 기쁨을 안았다.
행사에 참석한 이정식 강북구체육회장은 “‘강북구민이 건강과 행복을 느낄 때까지’라는 목적의식을 가지고 동호인 여러분들의 협조에 힘입어 나날이 발전하는 단체로 거듭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이제 본격적으로 겨울이 다가오고 있다. 추운 날씨지만 서로 배려하면서 따뜻한 겨울 보내시길 바란다”고 하며 새해 좋은 일들만 가득하기를 기원했다.
우수단체 대상을 받은 김준기 강북구걷기협회장은 “강북구 체육동호회 34개 종목단체 중에서 우리 걷기협회가 오늘의 대상을 받게 된 것은 오로지 각 동 회장, 임원 모두가 적극적인 협력과 강북구의 1,200여 명의 걷기 동호인들의 동참과 참여로 최고의 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으로 생각한다”며 “걷기대회 때마다 적극적으로 많이들 동참하여 활력을 주신 덕분에 감사하다. 걷기 동호인 여러분 모두 함께 축하와 기쁨을 함께 나누고 새해에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하며, 임원 및 동호인들의 덕분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강북구체육회는 34개 종목 체육단체 동호인들로 구성한 단체로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각 동 협회를 통해 체육진흥을 위한 지역 주민 간에 건강한 심신 발달을 위해 주민과 친목 도모 및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