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식 강북구체육회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습.
▲이정식 강북구체육회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습.
▲강북구축구협회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강북구축구협회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강북구 축구 동호인의 사기 증진과 축구 활성화에 기여 하고자 강북구축구협회(협회장 서영재)가 지난 주말 11월 17일(일) 오전 8시 30분, 강북구민운동장에서 ‘2024년 강북구체육회장배 축구대회’ 개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강북구체육회장배 축구대회 강북구체육회가 주최하고 강북구축구협회가 주관하며 서울시와 서울시체육회, 강북구가 후원하는 대회로 진행됐다.

축구대회 취지는 자치구 체육행사 육성 및 강북구 축구 동호인들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강북구체육회장배 축구대회를 열었다. 강북구체육회장배 축구대회 사회는 김재희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순서는 국민의례에 이어서 개회 선언은 강북구축구협회 최기용 경기 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대회를 알렸다.

강북구 축구협의회 축구 발전에 공이 많은 유공자 표창장 시상식에는 강북구체육회 이정식 회장상의 신광철, 권상근, 임경식 님이 표창장이 수여됐다. 이어 강북구축구협회 서영재 회장의 표창장 수상자는 최성필, 이정민, 이대준 님이 열성적인 체육활동을 통해 체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장이 수여되었다.

▲서영재 축구협회장(우측 2)과 축구협회 유공자 표창장 수상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서영재 축구협회장(우측 2)과 축구협회 유공자 표창장 수상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서영재 강북구축구협회 회장은 “처음으로 개최되는 강북구체육회장배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정정당당히 경기에 임하여 더욱더 성숙한 대회가 될 수 있길 바라며” “축구동호인 모두가 승패를 떠나서 서로가 화합하고 격려하며 따뜻한 우정을 나누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강북구체육회장배 축구대회에 서로의 화합과 단합이 중요한 거 같다. 오늘 축구대회 멋지게 경기 잘하시고 각 동호인의 단결된 클럽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하며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 스트레칭 잘하시고 축구 시작하길 당부했다.

이정식 강북구체육회 회장은 “강북구 체육회가 설립된 이래 처음 개최하는 축구대회 축구 동호인들의 사기 증진과 대회 출전 기회 제공을 활성화에 기여하고 개인 전술과 팀워크가 무엇보다 중요한 축구다. 축구대회 경기력과 결속력을 강화, 일상생활에 활력을 재충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축하했다.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이순희 강북구청장, 강북구의회 김명희 의장, 천준호 국회의원, 박진웅 국민의 힘 당협위원장, 서울시의회 이종환 부의장, 서울시의회 이상훈 시의원, 강북구의회 조윤섭 부의장, 최인준 운영위원장, 곽인혜 행정문화위원장, 유인애·최치효·최미경·윤성자·박철우 구의원, 강북구체육회 이정식 회장, 강북구걷기협회 김준기 협회장 등등 참석해 자리를 빛내 주었다.

한편, 강북구축구협회는 15개 클럽 가온축구회, 번중축구회, 인수축구회, 통일축구회, 송천축구회, 번동축구회, 삼양축구회, 수유축구회, 영진축구회, 오동축구회, 화계축구회, 우이축구회, 곰두리축구회, 모닝스타축구회, PIDA축구회의 등 전체 동호인들이 참석해 개회식이 끝나고 강북구민운동장, 창골구장, 다락원구장, 월곡구장 등으로 이동해 예선 축구대회가 시작됐다. 

저작권자 © 서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